본문 바로가기
전체

[중년 남자 패션] 참한(?) 4050 출근룩, 셔츠/가디건/면바지/보트슈즈 코디

by ComplexNo. 2025. 6. 5.
반응형

2025.06.05(목) 출근할 때 15도 낮 최고 27도

내일 금요일인데 출근을 안 해서 아침부터 기분이 좋다. 오늘은 다시 본연의(?) 얌전한 50대 회사원 출근 복장으로 코디해 봤다. 전형적인 캐주얼 오피스룩이라고나 할까?

오늘 코디의 근간은 하늘색 옥스포드 셔츠 + 연한 베이지 면 치노팬츠이다. 어디서 본 것 같은데 기본적으로 남자 패션의 색 조합은 자연의 색에서 따오는 것이 안정감 있다고 해서, 하늘의 색으로 스카이 블루 버튼 다운 옥스포드 셔츠 땅의 색으로 베이지 면 치노팬츠를 매칭했다. 하늘-땅 컬러 조합.  

그리고 보수적인 남자 패션에서는 색깔을 많이 사용 안 하려고 하기 때문에 포인트 색상은 1가지 정도로 해주라고도 들었다. 오늘의 포인트 색은 브라운 계열로 허리 벨트와 신발을 각각 진한 갈색과 버건디 갈색으로 깔맞춤을 시도해 봤다. 벨트나 구두는 모두 액세서리로 분류가 되니 액세서리 계통을 브라운 컬러로 통일한 셈이다. 그래서 팔찌도 브라운 계열로 맞춰줬다. (아쉽게도 시계는 브라운 시계줄이 없네.. 뭐, 없으면 없는 대로 꾸미고 살자.)

그리고 큰 일교차를 대비해서 가디건/카디건을 걸쳐 주었는데, 일단 안에 입은 바지~셔츠까지 모두 연하고 밝은 색이라서 이를 눌러줄 수 있는 어두운 색감으로 선택하는 것이 대비 효과도 있고, 조금 더 날씬해 보일 수도 있다.

블랙보다는 안에 입은 베이지-브라운-하늘색에 어울리는 네이비 색으로 매치했다. 날씨가 15~20도의 선선한 날씨였다면 가디건 대신 네이비 블레이저를 입어줘도 괜찮은 색 조합일 것이다.

뒷모습이나 옆모습은 셔츠가 카라나 소매 정도만 살짝 보이기 때문에 조금 더 얌전하고(?) 참한(?) 직장인 출근룩이 되겠다.

그래도 아침 출근 시에는 선선해서 가디건 걸치고 다닐만 했는데.... 점심때 산책하러 나가니 (아직 기온은 25도 수준이었지만) 햇볕이 눈부시고 슬슬 아스팔트와 보도블록의 열기가 스멀스멀 올라오기 시작하니 덥다!

팔 걷어 올리고, 그리고 다행히 바람이 좀 불어서 그늘은 괜찮았지만 햇볕에서는 소용없다.

바람 부는날 찰싹 붙은 바지 핏이란...


시원한 곳으로 도망가자.
오늘의 결론: 25도 넘는 맑은 날 긴팔 셔츠는 무리다.

후다닥

오늘의 코디 정보
- 스카이 블루 옥스포드 셔츠: 지오다노
- 네이비 얇은 가디건/카디건: 탑텐
https://link.coupang.com/a/cxxJup

탑텐 TOPTEN 남성 쿨라이트 긴팔 가디건 MSF2EC1001 - 카디건 | 쿠팡

쿠팡에서 탑텐 TOPTEN 남성 쿨라이트 긴팔 가디건 MSF2EC1001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 지금 할인중인 다른 카디건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oupang.com


- 아주 얇은 밝은 베이지색 면바지: 지오다노
- 갈색 꽈배기 가죽 벨트: 폴로 랄프로렌
- 버건디 색 가죽 보트슈즈: 팀버랜드
https://link.coupang.com/a/cxxI2W

[백화점정품]팀버랜드 남성 클래식 3아이 보트슈즈 50009 - 워커 | 쿠팡

쿠팡에서 [백화점정품]팀버랜드 남성 클래식 3아이 보트슈즈 50009 구매하고 더 많은 혜택을 받으세요! 지금 할인중인 다른 워커 제품도 바로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oupang.com

#4050남자패션 #중년남자패션 #중년남자코디 #중년남자출근룩 #50대남자패션


- 오늘의 코디 끝 -



모두 다 내돈내산 리뷰이지만 쿠팡 링크를 걸면 하기 문구를 의무적으로 내걸어야 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